기억 회복의 역사 학술 뉴스 | 감압 두개골 절제술 후 중환자 치료에서 경두 초음파의 역할: 독일의 단일 센터 후향적 연구

发布日期:2025-01-27 点击次数:180

기억 회복의 역사 학술 뉴스 | 감압 두개골 절제술 후 중환자 치료에서 경두 초음파의 역할: 독일의 단일 센터 후향적 연구

학술 뉴스기억 회복의 역사

신경외과 프런티어

신경외과 프런티어 뉴스, 최근, Bezirkskrankenhaus Günzburg, University of Ulm, Germany 감압 두개골 절제술 후 중환자 치료에서 경두 초음파의 역할 울름의 신경외과 의사와 방사선사 팀에서 Journal of Clinical Medicine(Impact Factor 3, JCR Q1)에 보고했습니다.

현재 감압 두개골 절제술을 받은 환자는 종종 장기간의 집중 치료가 필요합니다. CT는 일상적인 영상 검사의 황금표준으로 여겨지지만, 자주 사용하면 임상적으로 부정적인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경두 초음파(TUS)는 방사선이 없고 경제적이며 휴대하기 편리한 진단 도구입니다. 그러나 침대 옆 집중 치료에서 TUS의 최적 사용 및 적응증은 아직 불분명합니다. 연구는 제한적입니다. 이 연구에서는 경두개 초음파 검사의 영상 품질을 평가하고 CT와의 비교 가능성을 평가했습니다.

이 단일 센터 후향적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2023년 1월 1일부터 2024년 2월 1일 사이 독일 울름 대학교에 소속된 귄츠부르크 지역 병원의 신경외과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를 분석했습니다. 19명의 환자가 치료를 받았습니다. CT와 TUS 사이의 중앙선(ML) 이동, 경막하 공간, 측방 뇌실 폭(LVW) 및 뇌내 혈종 범위에 대한 상관 관계는 피어슨 상관계수(r)를 사용하여 평가되었습니다.

나머지 63% 확장

결과에 따르면 침대 옆 경두 초음파(TUS)는 뇌실계, 중앙선, 경막하 공간, 뇌실 내 카테터 배치, 대뇌 피질회에서 가장 낮은 Likert 점수를 나타냈습니다. 중앙선 이동, 뇌실 폭, 뇌내혈종 측면에서 높은 상관관계가 나타났습니다. 경막하 공간에서는 상관관계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연구자들은 경두 초음파가 감압 두개골 절제술 후 환자의 영상을 촬영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안전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이 연구에서 이 방법은 뇌실내 카테터 위치, 수두증, 중앙선 이동, 공간 점유 병변을 구분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영상 품질이 더욱 향상되면 전체적으로 필요한 CT 스캔 횟수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경우, 측면 및 제3뇌실의 관상면은 외부 뇌실 배수구(EVD)가 열려 있는 상태(a)와 EVD가 닫힌 상태(b)로 표시됩니다. 진행 24시간 후의 뇌실확대증(b). 65세 환자의 출혈성 경색의 경우, 해당 두개 CT(c)와 그에 따른 경두 초음파(TUS)(d)에서 뇌조직 경색(*), 경미한 경막하 출혈( ) 및 뇌내 출혈 성분( -). 의미 있는 중앙선(ML) 이동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41세의 자발적 蛛膜下出血 환자의 두개골 CT(e)와 TUS(f)가 나와 있습니다. 이 사례에서, 연속적인 주름 출혈(G)은 EVD(E) 이식 후 매일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TUS는 수술 후 출혈이 없는 상태에서 뇌회(G)와 해당 뇌외척수액 공간을 평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 연구에서 19명의 환자 중 17명(89.5%)은 감압 두개골 절제술 전에 기관 삽관을 하고 진정제를 투여받고 기계적 환기를 받았습니다. 경두 초음파 검사에서 19명의 환자 중 4명(21.1%)에서 재수술을 필요로 하는 수술 관련 합병증이 발견되었습니다. 2건의 경막외 출혈과 혈종 제거 후 발생한 1건의 뇌내 출혈이 모두 수술이 필요했습니다. 수정.

한 환자에서는 초음파 유도 흡입법을 사용하여 집중된 뇌척수액을 관리해 추가 수술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외부 뇌실 배액관(EVD) 폐쇄 후 수두증이 발생하여 뇌실복강(VP) 단락술을 필요로 한 6명의 환자 중 4명은 추가 CT 검사 없이 수술 적응증이 결정되었습니다. EVD 삽입 후 배액 출혈이 감지된 2명의 환자에게는 수술적 수정이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19명의 환자 중 3명(15.8%)은 수술 전 심각한 기저 질환과 통제되지 않는 감염으로 인해 입원 중 완화 치료를 받았는데, 이는 예후가 좋지 않았습니다. 19명의 환자 중 8명(42.1%)은 기관절개술 후 조기 재활 시설로 전원될 때까지 추가 인공호흡 지원에 의존했습니다. 재수술이 필요했던 환자의 경우, 병원에 머무는 동안 환자 한 명당 평균 15건의 TUS와 8건의 CT 스캔이 시행되었습니다.

신경외과 프런티어 - 신경외과, 과학 및 기술을 위한 중국의 새로운 미디어는 해당 분야의 발전을 촉진합니다. 연락처 이메일: shenwaiqianyan@qq.com; 재인쇄 또는 인용을 원하는 모든 미디어기억 회복의 역사, 웹사이트 및 기타 기관은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권한 부여.

출판: 베이징

热点资讯

推荐资讯